정읍 공무원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전개
입력 2023.06.19 12:20
정읍시청 환경정책과·건설과·소성면사무소 30여명과 연지동주민센터 직원 10여명은 지난 16일 각각 담배 농가, 오디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이번 일손 돕기는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도움을 받은 농가들은 “일손이 없어 적기 수확을 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공무원들이 도와줘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민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정성우 기자 jsw8780@empas.com
링크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960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