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 노인 행복 나눔 운동회
31일 오후 1시30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충북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홍원)는 31일 오후 1시30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노인과 실버행복 드리미 행복나눔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노인자살예방사업 1주년을 기념하고 홀몸노인 고독감 해소를 위해 열리는 행복나눔 운동회에는 홀몸노인과 실버행복 드리미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솔바람 공연팀의 타악기 연주, 용암백합실버봉사대 공연팀의 ‘예쁜 신각설이 춤’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개회식과 자살예방사업 성과보고, 행복전도사 김현기 박사의 레크리에이션 진행, 파도타기 등 6종의 운동 경기와 시상식, 경품추천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한국폴리택대학 학생 60여명이 운동회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에 나서 노인공경에 대한 참모습을 보여준다.
서강덕 노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홀몸노인 보호를 위해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아시아뉴스통신=이인영 기자)







